check 3d gpu
바로가기
메뉴로 이동
본문으로 이동

충전재 빠지는 패딩 점퍼 보상 여부

관리자 consumer@consumerresearch.co.kr 2013년 10월 14일 월요일
[Q] 지난 겨울 구스다운 패딩 점퍼를 구입하였는데 착용하다보니 충전재가 빠지는 하자가 발생하였습니다. 

혹시 드라이클리닝을 하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세탁을 하였으나 전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. 이러한 경우 어떠한 방식으로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을까요?



[A] 겨울철에 많은 분들이 착용하시는 구스다운 패딩 점퍼나 오리털 점퍼와 같은 제품의 경우 충전재가 밖으로 빠져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운 프루프(Down Proof) 가공을 한 특수 원단이 사용됩니다. 

이와 같은 가공이 불량하거나 봉제가 불량할 경우 충전재가 원단 밖으로 빠져 나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 위와 같은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우선적으로 제조사나 구입처에 문제점을 제기하고, 하자의 원인 및 책임 소재에 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문가(심의기구 등)에게 의뢰하여 의견을 구하는 것이 좋으며 품질 시험검사가 가능한 경우에는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한 원인규명을 해볼 수 있습니다. (출처-한국소비자원)

<저작권자 ⓒ 컨슈머리서치 (http://www.consumerresearch.co.kr)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